혈자리 1 페이지

커뮤니티 히너지 팁 혈자리

혈자리

내 몸을 위한 건강한 에너지!! 자연을 통해 내 몸은 내가 치유한다


 

Total 11건 1 페이지
  • 11
    해계
    경혈명 해계
    경혈 위치 둘째 발가락에서 바로 올라가 발목 앞 주름살 우묵한 곳. (복사뼈 관절의 중앙 부분)
    특징 해계혈은 정신을 맑게 해주며, 위경에 속하는 혈자리이다. 관절을 이롭게 해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국소적인 치료에는 발의 관절을 삐었을 때, 발이 부어서 아플 때, 주로 좋은 효과가 있다.
    효과 관절염ㆍ발목 관절염ㆍ하지마비ㆍ안질환ㆍ족하수(발목을 들지 못하는 병)ㆍ무릎부터 발목까지 저릴 때ㆍ류머티즘에 효과가 좋으며, 그 밖에 얼굴의 부종ㆍ얼굴색이 검어질 때ㆍ두통ㆍ현기증ㆍ구토ㆍ간질ㆍ뇌신경 마비ㆍ눈의 질환ㆍ안구 충혈ㆍ변비ㆍ장염ㆍ배가 더부룩할 때ㆍ신장염 등에도 효험이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1-16 조회 2
  • 10
    어제
    경혈명 어제
    경혈 위치 엄지손가락 첫째 마디와 손목 사이의 두툼한 곳의 경계점
    특징 어제혈은 자리의 피부색을 보고, 위장관 간장의 건강 상태를 판단할 수 있다. 위장에 탈이 날 경우 파란 줄기가 나타나고, 간장에 이상이 생겼을 때는 이 경혈이 빨갛게 변하며, 만성 질환에는 경혈이 검게 보인다.
    효과 심계항진ㆍ가슴이 답답할 때ㆍ두통ㆍ곽란(토하고 설사하는 급성 위장병)ㆍ젖앓이ㆍ객혈ㆍ기침ㆍ천식ㆍ발열ㆍ실어증ㆍ편도선염ㆍ여드름ㆍ언어장애ㆍ인후병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손 발에 쥐가 날 때도 특효이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1-16 조회 1
  • 9
    노궁
    경혈명 노궁
    경혈 위치 주먹을 쥐었을 때, 가운데 손가락인 중지 끝에 있다.
    특징 노궁혈은 정신과 뇌를 맑게 해주며, 마음을 홀가분하게 해준다. 육체와 정신의 피로로 인한 열과 화를 가라앉히며, 뇌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이 외에도 가슴 관련 부위와 구토 및 의식이 혼미한 증상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효과 노궁혈은 명치가 아플 때, 심통 및 협심증 등 심장성 질환에 주로 이용된다. 그 밖에 정신 이상ㆍ흉통ㆍ소아경풍ㆍ중풍ㆍ황달ㆍ혈변ㆍ구내염ㆍ입냄새ㆍ수전증ㆍ치질ㆍ갈증ㆍ손바닥의 발열ㆍ아장풍ㆍ동상ㆍ습진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9 조회 3
  • 8
    신문
    경혈명 신문
    경혈 위치 손목 안쪽에 있는 주름의 내측 가장자리에 있는 우묵한 곳
    특징 신문혈은 심맥의 심기가 출입하는 문으로서 심장의 이상유무를 아는데 매우 중요한 혈이며, 심장 질환에 큰 효험이 있다.
    효과 신문혈은 심계항진ㆍ심장 쇠약ㆍ협심통ㆍ가슴이 답답하고 초조할 때ㆍ쉽게 피로하거나 나른하며 뼈 마디 마디가 아플 때ㆍ건강증ㆍ치매ㆍ현기증ㆍ뇌빈혈ㆍ발작성 정신 이상ㆍ간질ㆍ소아경풍ㆍ불면증ㆍ두통ㆍ코피ㆍ구토ㆍ목이 쉴 때ㆍ황달ㆍ변비ㆍ늑간신경통ㆍ자궁내막염ㆍ얼굴이 화끈 거릴 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9 조회 1
  • 7
    내관
    경혈명 내관
    경혈 위치 손바닥을 위를 향하게 하고, 손목 가로 무늬에서 위쪽 팔뚝 방향으로 손가락 세 개 만큼, 위에 있는 지점
    특징 내관혈은 주로 소화기와 관련된 질환에 도움을 주며, 입과 목 주위의 질환에 좋다. 또한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혈압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며, 여성의 생리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긴장과 초조ㆍ불안ㆍ히스테리 증상ㆍ통증과 마비에도 효과가 있으며, 흉부의 혈액 순환도 촉진시킨다.
    효과 심통ㆍ심장의 발작ㆍ심계항진 등의 심장 질환 외에 만성 위염ㆍ위통ㆍ복통ㆍ불면증ㆍ쇼크ㆍ히스테리ㆍ정신착란ㆍ눈의 충혈ㆍ흉통ㆍ반신불수ㆍ구역질ㆍ딸꾹질ㆍ천식ㆍ중풍ㆍ우울증ㆍ대상포진ㆍ팔이나 손의 통증ㆍ비위가 상할 때ㆍ황달ㆍ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다. 그 밖에 담석증ㆍ치통ㆍ당뇨병ㆍ저혈압 등에 사용해도 좋은 효과가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9 조회 1
  • 6
    외관
    경혈명 외관
    경혈 위치 손등을 위로 향하게 하고 손목 관절 가운데서 팔뚝쪽으로 손가락 세 개 지점의 우묵한 곳
    특징 외관혈은 손등 쪽과 연결된 경혈로서 소염 진통 작용을 한다.
    효과 외관혈은 전신의 균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청각상실ㆍ편두통ㆍ눈이 붓고 아픈 증상ㆍ이명ㆍ치통ㆍ난청ㆍ목이 뻣뻣해지는 증상ㆍ고혈압ㆍ상지관절통ㆍ뇌졸증ㆍ수족마비ㆍ류머티즘과 같은 증상을 개선한다. 그 밖에도 온 몸이 나른하거나, 감기ㆍ고열ㆍ폐렴ㆍ신경성 피부염ㆍ야뇨증ㆍ불면증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9 조회 2
  • 5
    소부
    경혈명 소부
    경혈 위치 손바닥에 있으며, 무명지와 새끼 손가락 사이에 위치
    특징 수소 움맥의 기가 모이는 소부혈은 흉부의 통증을 완화하며, 주로 심계항진과 흉부의 창만ㆍ야뇨증 소변 보기가 어려운 증상 및 손가락이 쑤시고 아픈 증상에 도움이 된다.
    효과 심장 질환인 심계항진ㆍ심통ㆍ가슴이 답답할 때ㆍ손바닥에 열이날 때ㆍ위팔 신경통ㆍ늑간 신경통 등에 효과가 좋으며, 그 밖에 중풍ㆍ소변불리ㆍ월경과다ㆍ자궁탈수ㆍ여성의 음부가 가려울 때ㆍ음부가 헐었을 때ㆍ음부에 뾰루지가 생겼을 때ㆍ고환의 통증ㆍ위경련ㆍ오래된 학질 등에도 특효가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8 조회 1
  • 4
    태충
    경혈명 태충
    경혈 위치 엄지 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를 밀고 올라가면 뼈가 걸리는 곳이 태충혈이다.
    특징 태충혈은 간을 편안하게 하고 기를 복돋는다. 태충혈은 간경에 중요한 혈자리이다. 경락을 조절하고 간을 편안하게 하며, 또한 생식기 관련 질환 및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는 모든 기혈의 순환을 도와주므로 자궁 질환 및 신경계 질환과 간 질환에 효과가 좋다.
    효과 따라서, 간기능ㆍ황달ㆍ눈의 질환ㆍ고혈압ㆍ두통ㆍ현기증ㆍ정신착란ㆍ딸꾹질ㆍ소아경풍ㆍ구안와사ㆍ이명ㆍ난청ㆍ시력저하ㆍ만성 간염ㆍ장염ㆍ위통ㆍ하복부ㆍ배가 더부룩할 때ㆍ젖앓이ㆍ신장염ㆍ소변불리ㆍ요실금ㆍ전립선염ㆍ요도염ㆍ고환염ㆍ자궁출혈ㆍ음부가 가렵고 아플 때ㆍ하지궐냉 등에 효과가 좋다. 또한, 전신의 근육을 탄탄하게 해주고 성기능을 강화한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8 조회 1
  • 3
    곡지
    경혈명 곡지
    경혈 위치 팔을 구부릴 때 팔꿈치 관절에 가로 무늬가 생기는 바깥쪽 움푹 파인곳
    특징 곡지혈은 나쁜 기가 모이는 기혈의 순환을 증진시킨다. 혈색과 피부 상태를 개선해줄 뿐 아니라 팔뚝의 지방도 제거해준다. 기가 허한 뚱뚱한 체형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효과 곡지혈은 대장의 기능을 원만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설사ㆍ변비ㆍ위경련ㆍ목통ㆍ구토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어깨 신경통이나 교통사고 휴우증ㆍ뇌졸증ㆍ두통ㆍ편도선염ㆍ임파선염ㆍ결막염ㆍ다래끼ㆍ팔목 관절염ㆍ치통ㆍ안면신경마비ㆍ탈모ㆍ두드러기ㆍ버짐ㆍ피부병 외에도 당뇨병ㆍ고혈압ㆍ월경불순ㆍ고혈ㆍ빈혈ㆍ풍진ㆍ인후병ㆍ정신착란ㆍ중풍ㆍ반신불수 등에도 잘 들으며, 숨이차는 증상이나 코가 과민한 증상ㆍ눈의 피로에도 탁월한 효험이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8 조회 2
  • 2
    양계
    경혈명 양계
    경혈 위치 손바닥 끝부분과 앞쪽 팔뚝 골격이 접히는 부분
    특징 양계혈은 손 부위와 손등을 지키는 경혈로서 통증을 완화한다.
    효과 팔꿈치가 쑤시고 아픈증상ㆍ손목 통증ㆍ팔뚝마비ㆍ두통ㆍ이명ㆍ청각상실ㆍ반순불수ㆍ치통ㆍ인후통ㆍ기침ㆍ숨이차는 증상ㆍ중풍ㆍ가슴 통증ㆍ허하고 냉한 증상 등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또한, 호흡 곤란과 냉증 및 어린이가 소화를 못 시킬 때ㆍ가려움증 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8 조회 2
  • 1
    합곡
    경혈명 합곡
    경혈 위치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이 갈라진 뼈 사이의 우묵한 곳
    특징 우리 몸 여러곳에 광범위하고 폭넓게 효과를 거두는 매우 중요한 경혈이며, 주로 입과 얼굴 부위 오관의 질환에 좋은 경혈이다.
    효과 두통ㆍ복통ㆍ생리통ㆍ월경불순ㆍ시력장애ㆍ눈에 막이 끼었거나, 눈이 충혈되고 아플 때ㆍ코피ㆍ귀앓이ㆍ이명ㆍ치통ㆍ인후염ㆍ중풍ㆍ구안와사ㆍ소아경풍ㆍ언어장애ㆍ불면증ㆍ신경쇠약ㆍ어깨 신경통ㆍ뾰루지ㆍ습진ㆍ두드러기ㆍ풍진ㆍ여드름ㆍ주름살ㆍ잇몸이 붓고 아플 때 등 몸 전체에 걸친 모든 증상에 효과가 있다. 모든 급성의 구급혈이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0-27 조회 2

검색